저는 완벽하게 크루즈컨트롤로 연말까지 갈 생각입니다.^^ 점점 거래를 줄여왔는데, 앞으론 더 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종목도 똘똘한 두놈으로만 압축해서 집중 스윙을 할 생각에요.
진덕님, 오랜만에 반갑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댓글은 현재 시스템을 잘 못 따라가는 분들 위주로 관리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현재 퍼포먼스 리포트 내시는 분들중에서 두 분만 롤링 ROI가 Red이신데, 집중 관리 들어갑니다. 제가 도와드릴 수 있게 도와주세요.^^
데이타는 거짓을 말하지 않습니다. 퍼포먼스 내시는 대다수의 분들이 positive라면, 대다수의 분들이 공통적으로 하고 계신 무언가를 안하고 계시거나... 대다수의 분들이 공통적으로 안하고 계시는 무언가를 홀로 하고 계실 가능성이 큽니다.
돈버는데 자존심이나 부끄러움등 필요없는 감정은 내려놓고, 제대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플랙을 제외하고 총 20명 중에서 18명이 그린이라면, 90프로의 확률로 시스템의 효과를 누리고 계시는거죠. 그렇다면 시스템의 효과에 대해선 이견이 없어야 합니다. 아마도 아직도 시스템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신 것은 아닌지.... 다시한번 곰곰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빠른 시간 안에 무언가를 이루려고 하고 계시는건 아닌지...또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위권에 있는 분들은 본인들이 꾸준하게 하고 계신 것은 무엇이며... 거의 혹은 절대로 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지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나누어 주신 정보를 잘 읽어보시고, 나와 다른 점은 무엇인지...진지하게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고민이 바로 여러 분의 향후 30년을 책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진덕님은 먼저, Hive가 롱텀 투자였는지. 스윙 투자였는지...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고...롱텀 투자라면..왜 꼴보기 싫은지 생각해보세요.^^ 저도 아직 홀드 중이고...상위권 분들도 아직 조금씨구홀드 중이고...제 회사 동료들도 홀드 중입니다. Hive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1. 미래에 대한 믿음이 없거나. 2. 물량이 너무 많거나..
아마도 이 둘중에 하나 혹은 둘다일 확률이 클 것 같습니다. 1번이면 지금 당장 손절하시고... 2번이면 물량을 줄이시길 권합니다.^^
진덕님...부끄러워 하실 일이 아니라니까요..^^ 음..말씀하신 부분에 이미 문제점과 답이 다 있네요. 이 시스템은 "스윙 시스템"입니다. 다시 말해서 특정한 기간내에서 웨이브를 타고 아래사서 위에 팔고 나오거나, 위에서 숏해서 밑에서 커버하고 나오거나 란 말이죠.
그런데 진덕님은 소위 롱으로 가지고 계신 것이 첫번째 실수. 두번째는 이 시스템의 일주일 목표가 1프로인데, 손절라인이 5프로면 너무 루즈한거죠. 익절은 여유있게, 손절은 타이트한게 더 낫습니다 예전에 어떤 분이 여쭤보셔서, 저는 손절이 우선이라고 했던 말이 기억납니다. 불마켓에선 오히려 저의 그런 방식이 손해 같아 보이지만... 이렇게 긴 불마켓은 역사상 다시는 오지 않을거라 감히 예상해 봅니다. 따라서 정말 많은 분들이 일종의 환시효과의 영향을 받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냉정하게.... 내가 지금 시스템 덕에 이익이 나고 있는지, 내 실력으로 이익이 나고 있는지, 운으로 이익이 나고 있는지...정확한 자가진단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자가진단은: 제가 손해난 것의 90프로는 제 실수. 제가 이익난 것의 90프로는 시스템 덕입니다.
따라서 저는 저 스스로가 대단하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시스템 앞에서 저는 한 없이 겸손할 뿐입니다.^^
다시 진덕님께 돌아가서, 5프로 손절을 더 타이트하게 잡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대로 하고 싶으시다면.... 하지만 시스템대로 매일 매매하는 것이 편치 않으시다면... 진덕님은 롱텀 투자가 더 어울리는거겠죠. 그렇다면...시스템의 메인차트에서 바닥권의 종목에만 집중하시고, 그 바닥권의 종목들이 치고 오를때, 롱텀으로 담으셨다가, 이익이 나면 락하시고, 손절해야 하면, 손절을 적당하고 편안한 지점에서 느긋하게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기에 저보다 실력이 뛰어난 분들도 많고, 스마트 한 분들도 많은데....모두들 도와주고 싶어서 안달 난 분들이에요.^^ 그러니 부끄러워 마시고, 언제든 누구에게든 도움을 청하시고,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그 익절이 먼저냐 손절이 먼저냐 물은 사람이 저였어요. 답이 정말 나오네요. 한 동안은 시스템따라 하루나 이틀을 절대 안넘었는데 그대로 놔둬도 올라가고 내려 가도 올라가고 그래서 제가 너무 나태했던것 같아요. 그러다 확 내려가면 너무 손해가 커서 손절을 못하고...갈 길이 멉니다.
허걱... 엘님...집중관리... 그냥 지나가기에는 원스텝 이 아줌마의 리포트가 너무 밟히셨던 것이죠, 엘님? ^^
아웅.. 시애틀도 아닌데, 잠 못 드는 밤이네요^^ 이 밤에 여러번 썼다 지웠다 하는데, 잘 모르겠어요 ㅠㅠ 거래를 꾸준히 하면 이게 문제다 저게 문제다 하는 트렌딩이 보일테데, 매번 거래 스타일이 달라져서 잘 모르겠어요. 우짜노.. 나도 모르고 적도 몰라서리 뭘 어떻ㄷ 도와달라고 말을 해야할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전에 도와주실 수 있다고 하셨을 때 답을 못했어요..) 지난 주 조언해주신 분들 말씀처럼 그냥 롱텀으로 가는 게 나한텐 맞는 건가 고민도 해보기도 했구요.
주식하러 블로그 조인 했다가 주식 별로 열심히 안 하고 댓글 놀이만 했나봐여... ^^
저 내일도 하루 종일 얘들이랑 나가 있어서 블로그 못 들어올 거예요. 이번주 홍팀인데, ROI 안 올릴께요^^
엘님껜 항상 감사드려요. 울 보검이 제치고 일등 차지하셨던 나의 "그녀" 엘님일 때부터 쭈우욱 존경합니다요!! ^^ -- 아 예에 예에 .. 지금 이런 댓글 달라고 도와준다고 하신 거 아니라는거요 ㅎㅎ
저도 처음엔 시스템만 따라하면서 이익을 많이 보다가 어느순간부터 손절한것이 몇일뒤에는 올라가는것을 보고 그냥 두는 버릇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결국 몇일뒤 손절은 아니게 되었지만 이상하게 전체적으로 봤을때 조금씩 조금씩 수익률이 떨어지고 있었어요. 어느순간부터 이 시스템이 하루이틀정도의 스윙시스템이라는 사실을 생각치 않고 계속 온것 같아요. 큰 손절은 못하겠단 생각에 5월에 바닥친 wb를 놓지못하고 아직도 갖고 있으니 말이예요.
크론이가 한번 더 15 아래로 내려왔으면 좋겟는데, 계속 15.05 밟고 안내려 올것 같아요. 일단 15.05 담고, 내려가면 애드하렵니다. 저는 크론과 합이 잘 맞아서 이아이가 상대적으로 덜무서운데, 혹시라도 궁합 안맞으시면 플랙 나올때까지 지켜보시고 들어가셔요. ^^
크론 대체로 하루 움직이는 range 가 0.7~1불 정도인데, 요며칠 움직임이 0.35~0.5불 밖에 안되요. 위든 아래든 튀려고 간을 보고있는거 같은데, 챠트로는 위로 갈것 같네요. 현재 가격 며칠 스윙해도 나쁘지 않은거 같구요. 이렇게 보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고 참고해주세요. ^^ 혹시 바더 되시면 스킵 플리즈. 캐쉬님 말씀대로 14.60 가면 확 애드해줄랍니다. ^^
진짜 이런 힌트 너무 좋아요. 비티와이님 저도 항상 크론을 보고 있어요. ㅋㅋ 크론 사태 났을 때 저도 크게 손절 한 아이라 그때 뭐가 잘못되었는지 대처가 어찌해야 하는지 이런거때문에 계속 아주 소량만 거래하고 있어요. 그래서 가끔 비티와이님이 주시는 팁 보면서 이럴때 이게 잘못되었고 이럴땐 맞았구나~~ 이러면서 나아가고 있어요.
엘님의 집중관리, 옛날에 과외선생님 생각났어요. 저는 창피한 일이지만 이번주초에 검색하다가 Excel: How to create ROI% 를 발견하고 제 기록을 다시 계산해봤어요. 일단 6월, 7월에 seed money랑 중간에 더 추가했을때 계산하는법 보고 고쳐봤어요. 이번주말엔 좀 더 솔직한 숫자가 나올거 같아요. ^^; 그래도 확실한거는 엘님 만나서 비틀거리면서 이상한 그래프모양이긴 한데 그린으로 우상향 되고 있는거에요! ㅎㅎ
모르는게 너무 많은데 구글하니까 더 많아져서 질문도 못할 정도...현 생활에서 제가 쓸수 있는 시간이 한정되어있으니 어찌 못하고 그저 시스템만 보고 갑니다. 숫자는 시스템, 엘님과 블로그 동지들께 배우는 마음가짐, 깡이 생긴지는 모르겠지만 두렵지는 않아졌어요.
그리니스님 굿모닝~~ 그래도 그리니스님은 그래프가 우상향으로 올라가니 잘하고 계신거에요. 전 아직 그래프가 안보여줘요 ㅋㅋ 수익이 미미해서 아직 그냥 일자... 전 진짜 여기 들어와서 티커가 뭔지... RSI, MACD, 추세선이 뭔지 우리 동지들과 엘님이 가끔 흘리는 말 듣고 엄청 구글링했답니다. 열심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엘님의 차트 완전 활용할수 있겠죠. ^^ 그리니스님도 오늘 성투 하시와요. 전 이번주 거의 사다리 타기만 열심히 하네요. 이제 라이드 나갑니다~~
토키님 뚱땡이 잘하셨네요. 전 오늘 실패요~ 뚱땡이는 아니지만... 분할 매수 너무 일찍 담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건건 안 걸렸네요.. 월요일에 다시 도전 해야 할듯요~~ BNO 이익 보신거 축하드려요. 전 아직 낯설어서 선뜻 손이 가요~특히 오일 관련 주라 해서 더 겁먹고... 토키님과 엘님이 이익 보셨으니 저도 다음에 버딕 플랙 뜰때 도전해 봐야겠어요.
그리니스님 뛰는 소리가 들리는것 같아요. 탄수화물도 없이 잘 견디시네요. ^^ 마켓이 버건디라.. 고건 이쁜 색인디요. ㅎㅎ 지수들이 슬금 슬금 기어내려오네요. 어닝시즌 중간에 벼락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엘리님, 그리니스님, 토끼님 ,원스텝님, 여행중인 해피님, 쿨님 , 진덕님, 캐쉬님, 윤천사님, Jinjae님, Jae님 , 뉴욕레이디님, Jyes 님, 다 못적지만 블로그 동지들, 그리고 존경하는 대장 엘님, 버딕이 안나와서 여기에 저녁 인사 씁니다. Happy Friday~~~ !!
48 Comments
엘님 오늘도 바쁘신가요? 다들 여행가시느라 블로그 조용하네요.
ReplyDelete저 Keys 87.64 들어갔어요
현재 Cron, SDs, Keys
아무래도 휴가철이다 보니~다들 휴가를 떠나시네요.
Delete키스 좋은 가격에 들어가셨네요.
굿모닝 엘리님, 짝꿍이 휴가떠나셔서 허전하시겠어요.
Delete한글로 쓰니 더 좋네요. 키스. ㅎㅎ
네 ~~허전해요.
Delete그래도 비티와이님이랑 토키님,그리고 그리니스님이 자주 들어와 주시니
그나마 다행~~
굿모닝^^
ReplyDelete한국에서 온 친구가 어제와서 며칠 묶고갈 예정이예요. 새벽까지 얘기하다가 늦게자서 간신히 일어나 출근합니다. ㅎㅎ. 회사가서 다시 들어올게요. 너무 졸려요.ㅠ
굿모닝~ 토키님~
Delete회사가서 졸지 마시와요~
친구랑 좋은시간 보내셨겠네요. 오늘밤도 불금 확정!!^^
굿모닝 토끼님, 주말마다 손님이 가득하시네요. 이번주는 토끼님 친구시라니 한잔하시면서 밤새도록 친구랑 수다떨수 있겠어요.
Delete크론이가 15.20 에 스탑됐네요. 다시 들어갈 챈스 보렵니다.
너무 바쁘게 일상이 지나가고 있네요. 점점 더 바빠질 것 같은 예상이 됩니다.ㅜ
ReplyDelete저는 완벽하게 크루즈컨트롤로 연말까지 갈 생각입니다.^^ 점점 거래를 줄여왔는데, 앞으론 더 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종목도 똘똘한 두놈으로만 압축해서 집중 스윙을 할 생각에요.
진덕님, 오랜만에 반갑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댓글은 현재 시스템을 잘 못 따라가는 분들 위주로 관리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현재 퍼포먼스 리포트 내시는 분들중에서 두 분만 롤링 ROI가 Red이신데, 집중 관리 들어갑니다. 제가 도와드릴 수 있게 도와주세요.^^
데이타는 거짓을 말하지 않습니다.
퍼포먼스 내시는 대다수의 분들이 positive라면, 대다수의 분들이 공통적으로 하고 계신 무언가를 안하고 계시거나...
대다수의 분들이 공통적으로 안하고 계시는 무언가를 홀로 하고 계실 가능성이 큽니다.
돈버는데 자존심이나 부끄러움등 필요없는 감정은 내려놓고, 제대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플랙을 제외하고 총 20명 중에서 18명이 그린이라면, 90프로의 확률로 시스템의 효과를 누리고 계시는거죠.
그렇다면 시스템의 효과에 대해선 이견이 없어야 합니다.
아마도 아직도 시스템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신 것은 아닌지....
다시한번 곰곰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빠른 시간 안에 무언가를 이루려고 하고 계시는건 아닌지...또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위권에 있는 분들은 본인들이 꾸준하게 하고 계신 것은 무엇이며...
거의 혹은 절대로 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지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나누어 주신 정보를 잘 읽어보시고, 나와 다른 점은 무엇인지...진지하게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고민이 바로 여러 분의 향후 30년을 책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진덕님은 먼저, Hive가 롱텀 투자였는지. 스윙 투자였는지...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고...롱텀 투자라면..왜 꼴보기 싫은지 생각해보세요.^^ 저도 아직 홀드 중이고...상위권 분들도 아직 조금씨구홀드 중이고...제 회사 동료들도 홀드 중입니다.
Hive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1. 미래에 대한 믿음이 없거나.
2. 물량이 너무 많거나..
아마도 이 둘중에 하나 혹은 둘다일 확률이 클 것 같습니다.
1번이면 지금 당장 손절하시고...
2번이면 물량을 줄이시길 권합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부자되는 그 날까지!!!💸💸💸💸💸💸💸💸💸👍👍👍
안그래도 엘님이 스윙어카운트에 아무것도 안남기시는거 보고
Delete많이 바쁘신가 했어요~~
건강도 챙기면서 일하시와요.
"제가 도와드릴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엘님 존경해요.
Delete전 1.은 절대 아니구요. 마리화나도 하이브도 모두 롱텀으로 샀지만 거래하기가 뱅가드보다는 슈왑이 더 쉬워서 거기다 놔뒀는데 빨간 글씨가 계속 보이니 우울하더라구요.
Delete2. 물량이 많은가는 좀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은데....제 포폴의 12프로이고 전 비트코인 없어요. 마리화나는 11프로이니 20프로가 넘기는 하네요.
제 문제는 익절도 손절도 없이 내려 가도 올라 가도 그냥 놔두는데 있는 것 같아요. 스탑 로스는 5프로 정도 해두는데 하이브는 롱롱으로 생각해서 않해 뒀어요.
..................
생판 남인데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도와 주시는데 내 돈을 남의 일처럼 나 몰라라하는 제가 부끄럽네요.
엘님 멋져요^^ 정말 멋집니다^^
Delete진덕님...부끄러워 하실 일이 아니라니까요..^^
Delete음..말씀하신 부분에 이미 문제점과 답이 다 있네요.
이 시스템은 "스윙 시스템"입니다.
다시 말해서 특정한 기간내에서 웨이브를 타고 아래사서 위에 팔고 나오거나, 위에서 숏해서 밑에서 커버하고 나오거나 란 말이죠.
그런데 진덕님은 소위 롱으로 가지고 계신 것이 첫번째 실수.
두번째는 이 시스템의 일주일 목표가 1프로인데, 손절라인이 5프로면 너무 루즈한거죠.
익절은 여유있게, 손절은 타이트한게 더 낫습니다
예전에 어떤 분이 여쭤보셔서, 저는 손절이 우선이라고 했던 말이 기억납니다. 불마켓에선 오히려 저의 그런 방식이 손해 같아 보이지만...
이렇게 긴 불마켓은 역사상 다시는 오지 않을거라 감히 예상해 봅니다.
따라서 정말 많은 분들이 일종의 환시효과의 영향을 받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냉정하게....
내가 지금 시스템 덕에 이익이 나고 있는지, 내 실력으로 이익이 나고 있는지, 운으로 이익이 나고 있는지...정확한 자가진단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자가진단은:
제가 손해난 것의 90프로는 제 실수.
제가 이익난 것의 90프로는 시스템 덕입니다.
따라서 저는 저 스스로가 대단하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시스템 앞에서 저는 한 없이 겸손할 뿐입니다.^^
다시 진덕님께 돌아가서, 5프로 손절을 더 타이트하게 잡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대로 하고 싶으시다면....
하지만 시스템대로 매일 매매하는 것이 편치 않으시다면...
진덕님은 롱텀 투자가 더 어울리는거겠죠.
그렇다면...시스템의 메인차트에서 바닥권의 종목에만 집중하시고, 그 바닥권의 종목들이 치고 오를때, 롱텀으로 담으셨다가, 이익이 나면 락하시고, 손절해야 하면, 손절을 적당하고 편안한 지점에서 느긋하게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기에 저보다 실력이 뛰어난 분들도 많고, 스마트 한 분들도 많은데....모두들 도와주고 싶어서 안달 난 분들이에요.^^
그러니 부끄러워 마시고, 언제든 누구에게든 도움을 청하시고,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그 익절이 먼저냐 손절이 먼저냐 물은 사람이 저였어요.
Delete답이 정말 나오네요. 한 동안은 시스템따라 하루나 이틀을 절대 안넘었는데 그대로 놔둬도 올라가고 내려 가도 올라가고 그래서 제가 너무 나태했던것 같아요. 그러다 확 내려가면 너무 손해가 커서 손절을 못하고...갈 길이 멉니다.
엘님^^ 감동^^ ❤️❤️
Delete엘님,
Delete너무 존경스럽고 제가 꿈꾸던 진정한 보스에 모습이에요. 나도 내가 좀덜갖어도 모두가 함께 잘되길 소망합니다.
허걱... 엘님...집중관리...
Delete그냥 지나가기에는 원스텝 이 아줌마의 리포트가 너무 밟히셨던 것이죠, 엘님? ^^
아웅.. 시애틀도 아닌데, 잠 못 드는 밤이네요^^
이 밤에 여러번 썼다 지웠다 하는데, 잘 모르겠어요 ㅠㅠ 거래를 꾸준히 하면 이게 문제다 저게 문제다 하는 트렌딩이 보일테데, 매번 거래 스타일이 달라져서 잘 모르겠어요. 우짜노.. 나도 모르고 적도 몰라서리 뭘 어떻ㄷ 도와달라고 말을 해야할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전에 도와주실 수 있다고 하셨을 때 답을 못했어요..) 지난 주 조언해주신 분들 말씀처럼 그냥 롱텀으로 가는 게 나한텐 맞는 건가 고민도 해보기도 했구요.
주식하러 블로그 조인 했다가 주식 별로 열심히 안 하고 댓글 놀이만 했나봐여... ^^
저 내일도 하루 종일 얘들이랑 나가 있어서 블로그 못 들어올 거예요. 이번주 홍팀인데, ROI 안 올릴께요^^
엘님껜 항상 감사드려요. 울 보검이 제치고 일등 차지하셨던 나의 "그녀" 엘님일 때부터 쭈우욱 존경합니다요!! ^^ -- 아 예에 예에 .. 지금 이런 댓글 달라고 도와준다고 하신 거 아니라는거요 ㅎㅎ
완전 짧게 쓰고 나가지만, 한 시간 반 넘게 랩탑 잡고 있었습니다용^^
저도 처음엔 시스템만 따라하면서 이익을 많이 보다가 어느순간부터 손절한것이 몇일뒤에는 올라가는것을 보고 그냥 두는 버릇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결국 몇일뒤 손절은 아니게 되었지만 이상하게 전체적으로 봤을때 조금씩 조금씩 수익률이 떨어지고 있었어요.
Delete어느순간부터 이 시스템이 하루이틀정도의 스윙시스템이라는 사실을 생각치 않고 계속 온것 같아요. 큰 손절은 못하겠단 생각에 5월에 바닥친 wb를 놓지못하고 아직도 갖고 있으니 말이예요.
굿모닝 토끼님 토끼님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워~~~~~~ 성시경 티켓발행 1시간 남았네요! 전 운동갔다올께요. 오늘 올라줄줄 알았는데 다시 제자리 다시 제자리 모두모두 제자리네요 오후에는 힘좀내라 스파이~~~
ReplyDelete운천사님 굿모닝~~
Delete성시경 티켓 잘 구입하세요~
운동 잘 다녀 오세요.
크론이가 한번 더 15 아래로 내려왔으면 좋겟는데, 계속 15.05 밟고 안내려 올것 같아요. 일단 15.05 담고, 내려가면 애드하렵니다.
ReplyDelete저는 크론과 합이 잘 맞아서 이아이가 상대적으로 덜무서운데, 혹시라도 궁합 안맞으시면 플랙 나올때까지 지켜보시고 들어가셔요. ^^
비티와이님의 주머니엔 진짜 항상 크론이가~~
Delete합이 잘 맞는 아이 찾으셔서 다행이어요.^^
크론 14.60까지 갈것 같은데요.
Delete
Delete크론 대체로 하루 움직이는 range 가 0.7~1불 정도인데, 요며칠 움직임이 0.35~0.5불 밖에 안되요. 위든 아래든 튀려고 간을 보고있는거 같은데, 챠트로는 위로 갈것 같네요. 현재 가격 며칠 스윙해도 나쁘지 않은거 같구요. 이렇게 보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고 참고해주세요. ^^ 혹시 바더 되시면 스킵 플리즈.
캐쉬님 말씀대로 14.60 가면 확 애드해줄랍니다. ^^
저도 14.89에 들어가서 지금 기다리고 이써요
Delete바더 전현 않해요. 저도 몇일전부터 크롱이 붙잡고 몇번 이뻐해줬더니 아주 쬐금씩 벌었습니다.
Delete진짜 이런 힌트 너무 좋아요.
Delete비티와이님 저도 항상 크론을 보고 있어요.
ㅋㅋ 크론 사태 났을 때 저도 크게 손절 한 아이라 그때 뭐가 잘못되었는지
대처가 어찌해야 하는지 이런거때문에 계속 아주 소량만 거래하고 있어요.
그래서 가끔 비티와이님이 주시는 팁 보면서 이럴때 이게 잘못되었고
이럴땐 맞았구나~~ 이러면서 나아가고 있어요.
캐쉬님, 엘리님 그리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요. ^^
Delete엘님, 쿨님 매입 매도 가격 공개해주시는것이 얼마나 부담이셨을까 알것 같아요.
두분 바쁘시니 한가한 저라도 거래올리면 , 저 가격이면 괜찮다/ 혹은 그것보다는 싸게 사야지 하는 기준이 생기시지 않을까 싶어 오지랖 부려봤습니다.
서부분들 곧 점심식사 하시겠네요. 살안찌고 맛난걸로 잔뜩 드세요. ~~~고거이 뭘까요..
6개월 백홀더 했던거 오늘 반 팔아서 30% 먹구 나와서 크롱이 14.97에 들어가 봤습니다 아직 2개 더 남았어요 백홀더 ㅠㅠ
DeleteJae님 힘내세요~
Delete백 홀더... 진짜 힘든 시기를 지나고 계시네요...
저도 뭐...남말할 처지가... 저도 겨우 빠져 나온 아이들이 많아요.
비티와이님은 식사 벌써 하셨겠군요.
살안찌는거 뭐가 있을 라나요? 그리니스님처럼 밀가루, 쌀 빼고 먹음 살이 안찔텐데.... ^^
Jae님이야말로 Happy Friday 네요. 축하드려요^^
Delete감사합니다 성격이 좋은건지 그냥 그려러니 하구 기달려요 지가 때되면 올라 오것지 하구요 다행이 중국주는 하나두 안가지구 있어서 ㅎㅎㅎ 그런 의미에서 크롱아 힘 한번 내자 아자 담주에 팔려구요 크롱이는
Delete아 크롱이 또 제가 샀다구 반항인가요 ㅠㅠ 꿀밤한대 때려 줘야겠내요
Delete저도 다시 들어갈 찬스 보고 있었는데 비티와이님 감사합니다
Delete저녁에 살찌는 파스타랑 와인 실컷 먹고 오랫만에 블로그 삼매경
행복한 주말되세요
저고 주머니에 크롱이 마를 날 없는 1인입니다. 의외로 젤 궁합이 잘맞는것 같아요. 담주부터 저도 크롱이 한놈패기 한번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크론이 공유 감사드려요~
DeleteLast Intraday update will be out around 2:15 PM then the verdict will be updated tomorrow as I won't be available after 2:30 PM until the night.
ReplyDeleteUse your own verdict from the last Intraday update for Monday.
I will see you tomorrow and have a fantastic weekend in case I don't see you
빗코인:
ReplyDelete만불을 다시 넘기면 안정적일거라 생각했는데, 현재의 위치는 애매합니다.
다시 풀백할 가능성도 매우 커 보여요.
이번 풀백은 8200-8700대 까지 찍고 재반등 할 가능성이 크구요.
이번에 재반등은 600일 탑을 찍기 위한 재반등이 될거라고 예상합니다.
하지만 풀백이 안오고 다행히 지금 레벨에서 랠리로 전환한다면, 12000을 다시 테스트하고...12000을 뚫는 형태를 봐서..더 위로 치거나..다시 코렉션이 오거나 지켜봐야겠습니다.^^
굿모닝~ 엘님, 쿨님, 엘리님, 유난겔님, BTY님, 토키님, 원스텝님, 해피걸님, 진덕님, 재님, Jyes님 모두 해피금요일 ^^
ReplyDelete엘님의 집중관리, 옛날에 과외선생님 생각났어요.
저는 창피한 일이지만 이번주초에 검색하다가
Excel: How to create ROI% 를 발견하고 제 기록을 다시 계산해봤어요.
일단 6월, 7월에 seed money랑 중간에 더 추가했을때 계산하는법 보고 고쳐봤어요. 이번주말엔 좀 더 솔직한 숫자가 나올거 같아요. ^^;
그래도 확실한거는 엘님 만나서 비틀거리면서 이상한 그래프모양이긴 한데 그린으로 우상향 되고 있는거에요! ㅎㅎ
모르는게 너무 많은데 구글하니까 더 많아져서 질문도 못할 정도...현 생활에서 제가 쓸수 있는 시간이 한정되어있으니 어찌 못하고 그저 시스템만 보고 갑니다. 숫자는 시스템, 엘님과 블로그 동지들께 배우는 마음가짐, 깡이 생긴지는 모르겠지만 두렵지는 않아졌어요.
오늘도 성투! 이성적으로 즐겁게 '1% 목표' 로 가자 입니다.
그리니스님 굿모닝~~
Delete그래도 그리니스님은 그래프가 우상향으로 올라가니 잘하고 계신거에요.
전 아직 그래프가 안보여줘요 ㅋㅋ 수익이 미미해서 아직 그냥 일자...
전 진짜 여기 들어와서 티커가 뭔지... RSI, MACD, 추세선이 뭔지
우리 동지들과 엘님이 가끔 흘리는 말 듣고 엄청 구글링했답니다.
열심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엘님의 차트 완전 활용할수 있겠죠. ^^
그리니스님도 오늘 성투 하시와요.
전 이번주 거의 사다리 타기만 열심히 하네요.
이제 라이드 나갑니다~~
어제 들어간 AMT $205.40에서 뚱땡이 합니다. BNO 이익보고 나왔습니다. 장외로 마소 들어갔고 Keys 들어갈 자리 보고 있어요^^
ReplyDelete토키님 뚱땡이 잘하셨네요.
Delete전 오늘 실패요~ 뚱땡이는 아니지만...
분할 매수 너무 일찍 담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건건 안 걸렸네요..
월요일에 다시 도전 해야 할듯요~~
BNO 이익 보신거 축하드려요.
전 아직 낯설어서 선뜻 손이 가요~특히 오일 관련 주라 해서 더 겁먹고...
토키님과 엘님이 이익 보셨으니 저도 다음에 버딕 플랙 뜰때 도전해 봐야겠어요.
회사 네트워크 문제 있어서 와이파이 너무 슬로우 해서 답답 ㅠㅠㅠ
ReplyDelete다들 해피불금 ing 인가요?
ReplyDelete저는 오늘 뛰어다녀요.
마소 어제 올라간거 다 어데 갔대요? 🤪
총알도 없는데
엘님 글만 읽고 내려와서 인사만 전하고 또 미팅 가요. 엘님 까시남 존경합니다 follow you!!
그리니스님 오늘도 열심히 뛰어다니고 계시는 군요.
Delete미팅 잘 하고 오세요~~
엘리님 미팅 잘마치고 나왔어요.
Delete오늘 더워요.
마켓 벌건디로 닫았나봐요.
배도 고프고
집에 가고 싶고
블로그 들어가서 댓글달고 싶고 ㅎㅎ
쫌 이따 뵈요~~
그리니스님 뛰는 소리가 들리는것 같아요. 탄수화물도 없이 잘 견디시네요. ^^
Delete마켓이 버건디라.. 고건 이쁜 색인디요. ㅎㅎ 지수들이 슬금 슬금 기어내려오네요.
어닝시즌 중간에 벼락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엘리님, 그리니스님, 토끼님 ,원스텝님, 여행중인 해피님, 쿨님 , 진덕님, 캐쉬님, 윤천사님, Jinjae님, Jae님 , 뉴욕레이디님, Jyes 님, 다 못적지만 블로그 동지들, 그리고 존경하는 대장 엘님,
버딕이 안나와서 여기에 저녁 인사 씁니다. Happy Friday~~~ !!
저도 여기 달아요~~ 우리 동지들 그리고 엘님 행복한 금요일 저녁 보내세요~~~
Delete해피님과 원스텝님 그리고 쿨님은 여행자에 잘 도착하셨나요? 줄거운 여행 , 안전한 여행이 되시와여~~~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Delete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