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사람이 아니라 월스트릿 프로페셔널도 저처럼은 못하죠... 유투브로 방송하며 보여줄 순 있을지 몰라도...^^ ㅋ...잘난 척 하는 말처럼 들리실텐데...
그렇게 들리실걸 알면서, 이렇게 말씀드린 이윤... 1. 좋아서 하는 일이니, 최선을 다하는거구요. 2. 그 만큼....시스템에 대한 자신감의 차원을 넘어서....국어 선생님이 교과서를 읽어주는 것처럼....결과에 대한 의심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거에요.
2번에 대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아무리 대단한 트레이더이건 월스트릿 애널리스트건... 기간을 길게 잡고 특정한 주식에 대해, 오를 것이다 혹은 내릴 것이다라는 예측은 가능한데... 본인의 트레이드 자체를 실시간으로 까발릴만큼 자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야죠. 그건 그 분들이 실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그 만큼 결과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그렇게 보여주는 혹은 보여지는 순간, 본인의 원래 실력도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의 실력에 대한 평가는 차치하고, 꾸준한 결과에 대해서 시스템 자체의 믿음이 확고하기 때문에, 시스템 내에서의 거래라면...전혀 불안감 없이 공유할 수 있는거에요.
엘님 잘난척(?) 이런것으로 들리지 않아요. 시스템 자체도 매 순간 놀라울 뿐이고, 엘님의 인성도 놀라울 뿐이예요. 스탁을 하면서 자신의 이익이 아닌 다른 사람의 이익을 위해서 단 1초도 쓸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없는게 일반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날이갈 수록 엘님이 존경스러워요.
저는 주식에 입문한지 2년되었어요. 제 힘으로는 부끄럽지만 할 수 있는게 없더라구요. 반찬값이라도 벌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첫 1년은 장이 좋아서 이익을 실현했지만 지난해 10월부터 장이 흔들리면서 벌어놓은것도 모두 잃어버렸어요. 그래서 주식을 떠나야하나....고민할때 엘님을 만났어요. 제가 여러번 글로는 '고마움'을 말로는 표현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정말 정말 그래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그러할것 같아요. 언젠가 허락한다면 엘님으로 인해 만나게 된 이방 분들과 함께 캠프하고 싶어요.
21 Comments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ReplyDelete감사합니당~~
ReplyDeleteCRON: System's Low Prediction - 18.09. Actual Low 18.07.
ReplyDelete아침에 아이들보낸다고 못볼거 같아 프리에서 18.05부터 걸었는데... 아마 안걸렸을거에요... 쫌만 더 쓸걸ㅋㅋ
Deleteeli19 님 꼭 좋은 기회 다시 올거예요. ^^
Delete해피걸님 감사해용~~
Delete이제 아이들 다 보내고 들어와보니 역시나 안걸렸네요. ㅎㅎ
다음 기회에~~~
Thank you! good trading to everyone!
ReplyDelete아침에 무척 분주한 느낌을 주는 마켓이네요.
ReplyDelete엘님~ 늘 감사합니다^^
전 엘님의 트레이트는 무조건 따라하고 있어요.
ReplyDelete엘님이 올려주시는 엘님의 트레이드 너무 감사드려요.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보통 사람은 엘님처럼 하기 힘들것 같아요.
지치지 않길 정말 기도합니다.
주말에 오래 함께 있어주시겠다고 하셔서
손가락 걸어달라고 할뻔했어요.ㅎㅎ
보통사람이 아니라 월스트릿 프로페셔널도 저처럼은 못하죠...
Delete유투브로 방송하며 보여줄 순 있을지 몰라도...^^
ㅋ...잘난 척 하는 말처럼 들리실텐데...
그렇게 들리실걸 알면서, 이렇게 말씀드린 이윤...
1. 좋아서 하는 일이니, 최선을 다하는거구요.
2. 그 만큼....시스템에 대한 자신감의 차원을 넘어서....국어 선생님이 교과서를 읽어주는 것처럼....결과에 대한 의심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거에요.
2번에 대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아무리 대단한 트레이더이건 월스트릿 애널리스트건...
기간을 길게 잡고 특정한 주식에 대해, 오를 것이다 혹은 내릴 것이다라는 예측은 가능한데...
본인의 트레이드 자체를 실시간으로 까발릴만큼 자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야죠.
그건 그 분들이 실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그 만큼 결과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그렇게 보여주는 혹은 보여지는 순간, 본인의 원래 실력도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의 실력에 대한 평가는 차치하고, 꾸준한 결과에 대해서 시스템 자체의 믿음이 확고하기 때문에, 시스템 내에서의 거래라면...전혀 불안감 없이 공유할 수 있는거에요.
시스템과 관계없는 거래라면...저또한 쉽게 공개하진 못할거에요.^^
엘님 잘난척(?) 이런것으로 들리지 않아요.
Delete시스템 자체도 매 순간 놀라울 뿐이고,
엘님의 인성도 놀라울 뿐이예요.
스탁을 하면서 자신의 이익이 아닌 다른 사람의 이익을 위해서
단 1초도 쓸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없는게 일반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날이갈 수록 엘님이 존경스러워요.
해피걸님 말에 동의요~~
Delete진짜 아무도 자신의 트레이트 쉽게 공개 할수 없지요.
엘님과 시스템은 진짜 대단해요~~
잘난척이 아니라, 정말 모든 면에서 잘 나신거 맞아요^^
Delete뛰어난 능력에 엄청나게 투철한 책임감에, 인성또한 넘 훌륭하신듯~
엘님 같은 분..제 생전 첨이네요~~
윗분들 말씀 다 동감. 이런 사람 처음 봄. 제가... 이 나이에.... BTS가 0번인데, 0번 자리가 조금 위험해짐... 멋진 엘님♡♡♡
Deleteone step a day님. 찌찌뽕. 근데 전 진작에 엘님이 0 순위가 됬읍죠. 그래도 still bts mom이예요 ~
Delete저는 주식에 입문한지 2년되었어요.
ReplyDelete제 힘으로는 부끄럽지만 할 수 있는게 없더라구요.
반찬값이라도 벌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첫 1년은 장이 좋아서 이익을 실현했지만 지난해 10월부터 장이 흔들리면서 벌어놓은것도 모두 잃어버렸어요.
그래서 주식을 떠나야하나....고민할때 엘님을 만났어요.
제가 여러번 글로는 '고마움'을 말로는 표현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정말 정말 그래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그러할것 같아요.
언젠가 허락한다면 엘님으로 인해 만나게 된 이방 분들과 함께 캠프하고 싶어요.
굿모닝~
ReplyDelete아마존을 플래그 따라 들어갔다니 좋을결과가 보여지네요~~ 감사합니다.
타켓프라이스까지 홀드할려구요. 내일까지 오른다면 내일 팔아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이렇게 수고스럽게 항상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드려요~~
저도 금욜에 믿고샀다가 좋은 결과가 나왔네요. 에헤라 디여~~~
ReplyDelete다른분들 말씀에 전작으로 공감해요 제 트레이딩 하나 집중하는것만으로도 온통 신경과 체력소모가 다되거든요 저도...
ReplyDelete제가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다 할지언정 님처럼 꾸준하게 한결같이 저기 트레이딩하며 남까지 도울순 없을거에요^^
그동안의 지친 심신때문에 오늘 크론만 트레이딩하고 조금 쉬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엘님~~
오늘 그린그린해서 그런지 L님이 올려주시는 라이브플랙으로 짧게짧게 데이트레이드 하는데 리턴이 너무 놀라워요.. ㅜㅜ 감사해요 흑
ReplyDelete오늘 cron, lite 욕심 안부리고 조금씩 먹고 잘나왔어요 .
ReplyDelete출발이 좋아 이번주 좋을듯해요 .
저도 다른분들 처럼 엘님이 지치실까 그게 젤 걱정입니다 ..
갑자기 등대가 사라지면 깜깜할듯해요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