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M System 600 Day bottom at 53.43.
That is about 4% down from the current price at 55.69.
1. HLF never had B flag since I created the system so I think it will bounce before the bottom.
2. Even if it goes dip more, Risk 4% vs Reward 4%+ has a good balance.
I think this is not a bad opportunity for LT.
I bought at 55.72 for swing account and will open up LT position for 401k.
12 Comments
오늘도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분간 하지 못하고 있지만 님 글 항상 감사히 잘 읽고 여러모로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님 을 알게되면서 증권에 관심도 많아
ReplyDelete지면서 제 생활도 님 덕에 깔끔해 지는 중입니다. ㅎㅎ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
개인적인 사정이 좋은 쪽이길 바랄게요..^^
Delete감사합니다.
네~
ReplyDelete전 $56.20에 매수했어요.
아직 LT는 자신없어 못하지만, 리밋걸고 기다릴께요^^
HLF는 정말 아무도 예상 못할때 훅훅 오르는 종목이에요.
DeleteCarl Icahn이 대주주인 회사이기도 하구요.^^
아이칸과 Bill Ackman 두 양대 헤지펀드 거물들이 이 회사를 사이에 두고, 빌은 short 아이칸은 롱으로 몇년간 피터지는 싸움을 해서 유명한 회사죠.
결국 빌이 백기 들고 쇼트를 정리하고 마무리 되었구요.
네, 히스토리 데이터를 보니 건실한 품목같아서 더 믿음이 생겼어요.
Delete이제 입문한 초보라, 엘님의 조언에 200%++ 마음이 갑니다^^
감사합니다~~!
HLF looking good? ^^
DeleteYes~
DeleteLooks So GOOD~~~~~~~
L님 수고많으세요 ^^ 401K 롱텀으로 여신다고 해서 저는 ROTH에 남은자금으로 좀 사보려고해요. 그런데 롱텀이라시면 대충으로 어느정도 기간을 잡으시나요? 아무래도 은퇴계좌는 최소 몇년 묶힐아이들로 구성하고싶어서요.
ReplyDelete^^제가 여기 블로그에 포스팅였는지 댓글인진 기억안나는데...제 기준의 롱텀은 2종류라고 말씀드린 바 있어요. 저에게 롱텀은 하루 넘게 쥐고 가는 것이 하나.
Delete그리고 다른 하난 전통적인 롱텀, 1년 이상이겠죠.
지금 현재 다우존스가 25916이네요. 한시간 후의 다우존스 지수 예측하실 수 있으시겠어요?^^
한시간 후의 예측도 이렇게 힘든데...1년 후에 어찌될지는 말할 것도 없겠죠..
저는 지극히 통계와 확률, 패턴과 트렌드, 거기다 부수적으로 블루칩 수준의 회사의 건실함과 성장성을 토대로, 하루를 보유했을때, 가장 리스크가 적은 순으로 투자를 하기 때문에....전통적인 롱텀 추천은 사실 잘 안하는 편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어쩌다 지인들에게 추천하는 종목들은 대부분 대박이 나긴 했죠.
가깝게는...2017년 SODA, NVDA. 2018년 CGC, CRON.
그리고 올해는 빗코인과 HVBTF.
따라서 지금 당장 한 종목을 찍으라 한다면, HVBTF입니다.
소위 페니 스탁이죠..지금은. 그리고 제 20년 경력에서 최초의 페니스탁 투자이기도 해요.
제 개인적인 PT는 3년내에 5불. 현재 가격 기준으로 대략 1,200프로쯤 되겠네요.
다른 종목들은 ETF나 인덱스 펀드 혹은 본드를 하시고, 10프로 정도를 이 종목에 투자하신다면...
90프로는 인덱스 수익률 따라갈테고...
최악의 경우엔 HVBTF에서 50프로 손해를 보신다해도, 전체 투자대비 5%. 그렇게 큰 리스크는 아니죠..?
하지만 만약에 제 PT가 맞다면...(참고로 위에 열거한 종목 모두 제 PT보다 많이 더 올랐습니다. 제가 좀 보수적으로 잡는 편이에요.) 10프로의 투자로 전체 투자금 대비 120% 수익이 되는거죠.
한마디로 잘되면, 10프로 투자해서, 전체 포트폴리오를 살리고도 남아도는 투자가 되는거고....
최악의 경우라도 전체 투자대비 5프로 정도의 리스크이니...
과히 나쁜 투자는 아닌거죠...^^
전통적인 투자처를 물어보신다면, 개인적으로 GM이 맘에 듭니다.
현재 under value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Auto Pilot, Ride sharing, AI 분야에서 비교적 저평가 되어있다고 생각하며, 현재의 CEO가 매우 잘하고 있어요.
원래는 제 스윙리스트에 있었으나...단지 제 시스템과 맞지 않아서, 빠졌지만...제가 현재의 롱텀 포지션(CGC, CRON, BTC, HVBTF)중에 하나만 빠져도...GM을 넣을 거에요.^^
답이 되었나요?
네 ^^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감사해요. L님 챠트 몇주 따라가면서 저도 공부해봤는데 보니까 데일리 트레이딩을 해야 수익이 극대화되는 스타일이시더라구요. 저도 1년정도 사고팔고하면서 느낀게 제스타일은 매일사고파는거는 잘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LT 위주로만 보는데 HLF 를 오랫만에 LT으로 추천해주셔서 여쭤봤어요. 리스트비율 잘 맞춰서 추천종목들 한번 담아볼게요. ^^
ReplyDelete제 차트로 롱텀을 들어가시려고 생각하신거라면, HLF의 경우, 일단 좋은 엔트리였고...실제로 바운스 잘되서 안정권으로 올라섰죠?
Delete롱이건 숏텀이건 엔트리가 이래서 중요한건데요...
엔트리만 잘 들어가면, 홀드하는 기간동안 원금을 손해 안보고 쭉 가는거니까 억지로 쥐고 가는 것이 아니라..자연스럽게 부담없이 쥐고 가는게 가능하죠.
HLF의 엔트리로 3년을 말씀 하심..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오늘 제가 롱이라고 말한건...얼추 일주일에서 길면 한달 정도 감안해서 언급한 거 였습니다.
그보다 길게 잡고 들어가시는 타이밍을 보려면...B플랙을 보셔야 하는데. 요즘 마켓이 좀 오래 좋은 편이라 B플랙 보기 힘들죠...
가장 최근의 B가 PFE 1월28일였죠. 3주 전이네요.
그때의 가격이 39.53. 현재가가 42.17. 대략 6프로 정도 상승한 상황이죠. 이처럼 B에 진입하면 좀 더 오래보며 롱포지션을 잡을 수는 있지만...
말씀하신대로 3년정도의 롱텀으로 투자를 생각하신다면, 각각의 회사의 펀더멘탈을 잘 이해하시고, 현재의 밸류가 얼마나 낮은지...3년 후의 성장률을 어떻게 보는지에 따라 투자를 하시는거라...
Micro보다는 거시적인 측면으로 접근해야 하는 점이 틀립니다.
암튼...저에겐 롱텀이 더 어려워요..^^
도저히 일년에 20프로 이하의 수익률로는 제가 인내하지 못할거란 걸 잘 아니까요....^^
^^ 설명 감사해요. 감안해서 이해할게요~ ^^
ReplyDelete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