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그렇답니다 ㅠ 트레이딩을 하다보면 손절은 피할수없는건데 특히 손절 후 날라가면 딥 딥 멘붕이 ㅠㅠ 그나마 제가 마음 추스리는 방법은 매매일지 쓰면서 왜 내가 그렇게 했고 앞으로는 어떻게 피하면 좋을까..를 쓰는건데요.. 쓰다보면 왠지 자기합리화(?) 도 되고 한편 위로도 되고 또 앞으로는 이런 실수안할거야 이러면서 마음이 좀 나아지더라구요 ^^
저는 샀다 조금 남기고 바로 팔았는데..어떤 분이 또 사셨나보죠? 암튼 현재메인차트의 셀을 보시면 43.88도 무너졌죠. 다시 위로 올라오면 다행인데...그렇지 못하면. 47.99까지 갭다운 가능성도 있어요. 하지만 거기까지 갈 거 같진 않고...중간에 반등할거에요..48.7에서 48.75쯤에서 반등 안하면. 버리세요.
어제 오늘 갠적인 일로 너무 정신이 없어 제대로 마켙을 볼수가 없네요. 아침에 P 플랫으로 들어간 구글 손절라인으로 나오긴 했는데, 맴이 아픕니다. 가격이 가격이다 보니 출혈이 어마 합니다. 오전에는 오르고 오후에는 떨어지는 마켓인가요? 아님 제가 리듬을 놓치는건지, 엘님도 짧게 짧게 끊어치시는것 같고... 암튼 대응하기 힘들어 저는 종가 거래로 돌아가야 할듯요.
어려운 장이에요. 실제 인덱스는 크게 빠져 보이지 않지만....안을 들여다 보면...베어마켓 특성이 곳곳에서 보이는데... 가장 큰 것은....오전부터 오후종장까지 트렌드가 우하향이면 베어. 반대면 불 특성인데... 요즘 계속 그렇죠..? 그래서 전 계속 베어때의 습관으로 거래를 하는 중이구요. 데이로 타이트하게 끊거나... 종장때 사고 넘기거나. 오전에 바로 덤프하고...
어려운 장 맞군요 ㅠㅠ 엘님 쿨님 다른 분들 다 그렇다고 하시니 다행이에요. 정말 땀나는 하루였어요. 미팅이 늦게 끝나서 아무것도 담지 못하고 (이미 많이 올랐더라고요) 며칠째 들고 있는 amtd 데리고 가요. 혼자였으면 100번은 포기했을 텐데 엘님이 이끌어 주시니 너무 든든해요. 감사합니다.
전에 엘님이 언급하신것처럼 차라리베어장이 분명하면 대응하기 편한데, 요며칠 지그재그로 흐름이 불분명하니 방향 잡기가 힘든것 같아요. 이럴때는 차라리 아무것도 담지 않고 관망하는것도 좋은 방법인듯요. 아님 정말 타이밍 맞춰서 빨리 치고 빠지고 해야 하는데, 이건 집중할수 있는 주변 여건이 되어야 할수 있는것 같아요.
24 Comments
감사합니당~~
ReplyDelete드뎌 플래그가 다양해졌네요.^^
좋은 아침~
ReplyDelete새벽에 깨어나긴 했는데, 왜 이렇게 눈꺼풀이 무거운지, 아침부터 계속 반 수면상태네요.
커피를 찐~하게 마셨는데도..ㅎㅎ
에블바디~~~ 즐건 하루 되세요^^
좋은아침입니다~ Bluestar님 저도 아직도 너무졸려요 ㅋㅋ 커피 한잔 타와야겠네요. 오늘도 모두 화이팅입니당~ ^^
ReplyDelete제가 초초보라 , 맨탈이 약해서리~어제 크론이랑 amtd 다 정리하고 나니 , 맴이 넘 편해져서 그런가봐요^^
Delete차트를 계속 열어보고, 뭘 사나 열시미 찾고 있긴 한데,,암 것도 안 걸리네요.
오늘은 그냥 맘 편히 그린랜드 구경이나 할까,,그러고 있어요..ㅎㅎ
블루스타님 저도 초초보..버딕플래그를 기다린답니다...
Delete전 서부라 아침에 커피도 못먹고 졸린눈을 부릅뜨고 있었네요.종가에 들어와도 되는것을 왜 자꾸 들어와 보는지.... ^^
저도 그렇답니다 ㅠ 트레이딩을 하다보면 손절은 피할수없는건데 특히 손절 후 날라가면 딥 딥 멘붕이 ㅠㅠ 그나마 제가 마음 추스리는 방법은 매매일지 쓰면서 왜 내가 그렇게 했고 앞으로는 어떻게 피하면 좋을까..를 쓰는건데요.. 쓰다보면 왠지 자기합리화(?) 도 되고 한편 위로도 되고 또 앞으로는 이런 실수안할거야 이러면서 마음이 좀 나아지더라구요 ^^
Delete저두 서부에요~
Delete주식하면서 새벽 세네시면 눈이 절로 떠져서, 새벽형 인간으로 강제 개조된 느낌에요~
눈 뜨면 괜히 마켓 함 열어보고, 조용조용 집안일 좀 하다가, 마켓 오픈하면, 워치리스트를 필수로 노트북에 열어두고, 일 하면서 틈틈이 들여다 보네요.
ㅎㅎ,, 요즘은 많이 느긋해졌어요.
사지면 그냥 스탑만 걸어두고, 팔리면 또 뭐사지~ 들여다 보고.
이게 다..엘님의 지도편달 덕분이지용^^
아,, 전 엘에이 동부쪽에 살아요.
ㅎㅎ 모두들...좋은 습관이 몸에 베기 시작하는거에요.^^
ReplyDelete불안하고 두려운마음이 든다는 것은 내가 지금 도박을 하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편하게....오늘 하루에 인생의 모든 부가 다 결정되는 것이 아니에요.
맘 편히 가지고, 길게 보세요.^^
또 좋은 말씀 감사요~
Delete엘님 올리는 시간이 EST(EDT)인것을 알지만 딴일하다 보게되면 마구 시간이 헷갈려서 그러는데요... 혹시 가능하시면 시간뒤에 EDT를 붙여주시면 안되나요? 그럼 아.... 동부시간... 전 서부라(PDT부탁까지는 무리인거 같아서) 많이 헷갈려설.. 감사합니다.
ReplyDelete그러죠.^^
DeleteDal. 아까 P flag 보고 사신분 기둘리시나요?
ReplyDelete저는 샀다 조금 남기고 바로 팔았는데..어떤 분이 또 사셨나보죠? 암튼 현재메인차트의 셀을 보시면 43.88도 무너졌죠. 다시 위로 올라오면 다행인데...그렇지 못하면. 47.99까지 갭다운 가능성도 있어요.
Delete하지만 거기까지 갈 거 같진 않고...중간에 반등할거에요..48.7에서 48.75쯤에서 반등 안하면. 버리세요.
오 역시 엘님... 꾸뻑 *-(_”_)-
ReplyDelete어제 오늘 갠적인 일로 너무 정신이 없어 제대로 마켙을 볼수가 없네요.
ReplyDelete아침에 P 플랫으로 들어간 구글 손절라인으로 나오긴 했는데, 맴이 아픕니다. 가격이 가격이다 보니 출혈이 어마 합니다.
오전에는 오르고 오후에는 떨어지는 마켓인가요?
아님 제가 리듬을 놓치는건지, 엘님도 짧게 짧게 끊어치시는것 같고...
암튼 대응하기 힘들어 저는 종가 거래로 돌아가야 할듯요.
어려운 장이에요. 실제 인덱스는 크게 빠져 보이지 않지만....안을 들여다 보면...베어마켓 특성이 곳곳에서 보이는데...
Delete가장 큰 것은....오전부터 오후종장까지 트렌드가 우하향이면 베어.
반대면 불 특성인데...
요즘 계속 그렇죠..?
그래서 전 계속 베어때의 습관으로 거래를 하는 중이구요.
데이로 타이트하게 끊거나...
종장때 사고 넘기거나.
오전에 바로 덤프하고...
그리고 갠적인 일이 나쁜일은 아니길 바라요.^^
Delete그러게요. 겉으로는 그린그린한데,
Delete오후에 빠지는 속도랑 방향이 종 잡을수가 없네요.
거래량만 냅다 많아져서 TD에만 좋은 일 해주고 있는것 같아요 ㅎㅎ
어제 AMTD도 손절해 드렸는데..
나쁜일은 아니고 손이 좀 많이 가는 일이에요.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그냥 바라만 보내요... 장이 나쁘지 않아 보이면서 나빠보이는?? 뭔지 모르겠내요.ㅎㅎㅎ. 어려워요~
ReplyDelete어려운 장이에요...^^ 다 그린 같지만...이런 날, 손해보는 분들 많아요.
Delete그러게요 올렸다가 내리네요.
ReplyDelete어려운 장 맞군요 ㅠㅠ 엘님 쿨님 다른 분들 다 그렇다고 하시니 다행이에요. 정말 땀나는 하루였어요. 미팅이 늦게 끝나서 아무것도 담지 못하고 (이미 많이 올랐더라고요) 며칠째 들고 있는 amtd 데리고 가요. 혼자였으면 100번은 포기했을 텐데 엘님이 이끌어 주시니 너무 든든해요. 감사합니다.
ReplyDelete전에 엘님이 언급하신것처럼 차라리베어장이 분명하면 대응하기 편한데, 요며칠 지그재그로 흐름이 불분명하니 방향 잡기가 힘든것 같아요.
Delete이럴때는 차라리 아무것도 담지 않고 관망하는것도 좋은 방법인듯요. 아님 정말 타이밍 맞춰서 빨리 치고 빠지고 해야 하는데, 이건 집중할수 있는 주변 여건이 되어야 할수 있는것 같아요.
확실한 verdict p 플랫 거래도 한가지 방법인거 같고, 일단 엘님이랑 시스템이 있으니 크게 걱정은 안되네요^^
DeletePost a Comment